IT&컴퓨터/IT 인터넷

텔레그램 - 가상화폐 도입

누한 2018. 1. 9. 17:40
반응형

오늘도 가상화폐 소식입니다.


그런데 조금은 특이한 소식이네요


텔레그램이 가상화폐에 동참한다는 소식입니다.


글로벌 채팅 어플리케이션으로거 그리고 튼튼한 보안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텔레그램은 이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그런 텔레그램이 가상화폐를 올해 3월 대대적인 가상화폐 발행에 참여한다는 소식은 조금은 다르게 생각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뉴스에는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텔레그램은 이르면 오는 3월 역대 최대 규모의 가상통화공개(ICO)도 추진한다. ICO는 기업이나 단체가 주식 대신 특정 가상통화를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다. 텔레그램은 ICO를 통해 최대 5억달러(5300억원)를 조달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전체 가상통화 발행 규모는 30억∼50억 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과연 텔레그램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가요???


그리고 익명성이 보장되는 (내용을 포함해서) 메신저에서 가상화폐가 어떤 역활을 할까요??


만약, 가상의 소설을 쓴다면


텔레그램 자체의 가상화폐는 좀더 은말한 목적으로 사용될수 있는 여지가 많지 않을까요??


그리고 텔레그램이 단순한 의사 소통을 넘어서 어떤 컨텐츠를 제공해 줄수 있을까요???


가상화폐를 사용자간에 전달하는 것은 기본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텔레그램은 자체 앱 또는 마켓을 만들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들만의 생태계에서 사람들은 화폐를 소비하고 주고 받을수 있는 공간을 만들지 않을까요?


이게 좀더 거대해지고 은밀해지면, 비자금(?) 으로 사용이 될수 있겠죠 ㅎㅎㅎㅎ


머 그냥 생각나는 대로 쓴 글이긴 합니다.


중요한 한가지는 어쨌든간, 


텔레그램이 이런 행보를 보였다는 것은 


이제 단순한 가상화폐가 좀더 실생활에 접목될수 있는 방향을 찾아가는게 아닐까 합니다.

( 이미 사용하고 있는 나라와 업종이 있지만,,, 좀더 편한 그리고 쉬운 형태의 가상화폐 거래를 말합니다. )




사설은 여기 까지 입니다.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3785126619076080&mediaCodeNo=257&OutLnkChk=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