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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소개 - 원피스

누한 2018. 1. 7.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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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은 제가 좋아하는 애니 소개입니다.


소개 글을 멀로 쓸까 하다가 그냥 위키 내용을 올려봅니다.


원피스는 너무나 유명한 애미메이션이죠...


제가 알기로는 판매된 부수로만도 거이 600만 부가 판매됐고


관련 캐릭터 시장도 어마어마합니다.



한국어로 더빙되서 방송도 됐었죠 ^^


만약 애들하고 같이 볼만한 애니를찾으신다면 전 원피스 추천합니다. ^^


실제로 제가 애들하고 같이 보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1. 개요[편집]


1997년 7월 22일에 연재를 시작한 오다 에이치로의 능력자 배틀 소년만화. 2017년 7월부로 소년점프 역대 연재작 중 세번째로 20주년을 맞았다.[1]

표면의 대부분이 바다인 행성이 배경으로, 대비보 원피스를 두고 열린 대해적시대에 밀짚모자 루피와 동료들이 각자가 바라는 꿈(보물)을 함께 찾아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원씨아이가 정발 중이며 2017년 7월 기준 85권까지 나와있다. 한국어판 역자가 자주 바뀌었는데, 24권까지는 챔프 편집부라고만 나오고 정확한 역자는 안 나왔다. 36권까지 이은주役으로 표기했고 37권은 이은주/금정. 이후 계속 역자는 금정이었고 71권부터는 역자명을 길 명으로 표기.[2]

2. 특징[편집]

만화 소재는 해적이지만 선박을 습격하는 일이 거의 없고 해상전도 손에 꼽을 정도로, 우리가 아는 진짜 해적같은 인물은 없다시피 하다. 초반에 나온 아론 정도가 보통 해적 이미지와 비슷한데, 그 마저 선박을 약탈하지 않고 마을을 노렸다.[3][4] 또한 주요 사건은 거의 육지나 건물 등으로, 해상이나 선상에서 일어나는 사건은 매우 적다. 즉 해적 만화를 빙자한 해양모험만화.[5]

특이한 점은 번개와 천둥을 사용하는 능력어둠불사조 변신 등 각종 초능력자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고작 몸이 좀 잘 늘어나는 소년이 주인공을 해먹는다는 점. 작가의 말에 따르면 이는 처음부터 정해져있었으며 후회한 적이 없다고 한다. 작가가 '원피스'라는 작품을 그려나갈 때, 강력하고 멋진 주인공 보다는 재미있고 신나는(익살맞은) 주인공을 그려나가고 싶어했다고 SBS에서 밝힌 적이 있다. 즉, 이 고무인간이라는 루피의 캐릭터성 자체가 '원피스'라는 작품을 관통하는 하나의 주제인 셈.

주인공의 특징 뿐만 아니라 각색의 수준도 매우 뛰어난데, 판타지 세계관을 만드는 기본 법칙인 '다르지만 비슷하게'를 충실히 따르고 있다. 일례로, 해적들이나 해군들이 화승총(정확히는 플린트락)을 쓰며, 군함에 장착한 주 무기가 대포라서 대항해시대가 한창이던 17~18세기 기술력으로 보이지만, 동시에 미래기술인 인조인간과 로봇도 등장한다. 그 외에 스피커나 스크린카메라전차도 등장해 극의 연출을 매끄럽게 하는 반면, 독특한 느낌을 부여하고 있다. 등장인물 중 프랑키는 콜라를 마시고 연료로 쓸 지경. 전화기와 팩스도청기는 달팽이를 닮은 전보벌레가 담당한다. 복장 면에서도 해적 시대와 현재 복장이 마구 뒤섞였으며, 몇몇 섬에선 그와 대비되는 원시적인 부족사회가 남아있거나, 아예 공룡이 남아있는 곳도 있다. ''이라는 독립된 지형의 특성까지 고려해 표현한 것. 실제로 바다를 사이에 두고 갈라진 아시아와 오세아니아는 토착 생물종이 아주 다르다.[6]

악마의 열매 능력자로 대표되는 '초능력자들 간의 전투', '검사들 간의 진검 승부', 격투가 같이 총같은 현대적 무기를 제한하여 보여주는 등장인물들의 물리적 필살기 배틀, 우솝 등이 가끔씩 보여 주는 두뇌 배틀과 모두가 기본 소양으로 가지고 있는 개그 배틀 등 현존하는 모든 배틀물의 배틀적 요소가 하나로 융합된 독특한 배틀 구도를 가지고 있는 것도 특징.

그리고 편집증적인 면이 느껴질 정도로 배경 하나하나에 뭔가 재밌는 것을 투입하는 경향이 있다. 토비라에(扉絵)[9]를 사용해서 별도의 스토리를 진행시키기도 하며, 배경에 지나가는 사람 하나에도 표정과 설정을 전부 부여한다. 따라서 독자들은 이 책을 '월리를 찾아라'를 즐기듯 이것저것 발견하는 재미로서 보기도 한다. 실제로 월리를 찾아라에 비견될 만한 명품조연이 있는데, 바로 팬더맨. 원작과 애니를 가리지 않고 곳곳에서 출몰하며, 단행본의 몇몇 페이지에는 판다맨이 등장한 부분만 잘라서 올려두기도 한다. 즉 지금까지의 연재분에 숨어 있으니 찾아보라는 뜻으로, 실제로 찾아보면 있다. 여성형으로 '팬더우먼미'이 있는데, 성별 때문인지 아마존 릴리(보아 행콕과 구사 해적단의 근거지) 편에서 자주 등장한다.

원피스에 등장하는 섬들은 모두 세계 여러 나라들을 오마주한 것이다. 알라바스타는 이집트와 중동, 드럼 왕국은 북극(남극), 드레스로자는 스페인, 제르마 왕국은 독일, 아마존 릴리는 중국, 와노쿠니는 일본을 모티브로 했다.


2.1. 캐릭터들의 외양적 특징[편집]

해적만화인데도 만화의 캐릭터들의 눈에 절대 안대를 그리지 않는다. 오다가 '해적은 안대를 차야지!'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 때문인지 조로는 후에 애꾸눈이 된 이후에도 안대를 차지 않고 다닌다. (왼쪽 눈을 못 쓰게 된 것이 아닐 수도 있지만) 슈거가 차고 있는것은 모노클이다. 하지만 설정집에서 딱 한명에게만은 안대를 씌울거라는 언급을 했다. 정황상 최후반부에 등장할 거 같다.

인체 비례가 괴랄한 인물들이 상당히 많다. 일단 주인공 측의 프랑키만 봐도 상체에 비해 하체가 짧고 매우 부실해보인다. 그 중에서도 왠지 모르게 비대하거나 튼실한 상체에 비해 하체가 짧고 부실해보이는 캐릭터가 상당히 많다. 검은 수염이나 지저스 바제스에드워드 위블피카겟코 모리아바솔로뮤 쿠마 등등... 스키니진 입어야 해서 이런 캐릭터들은 대다수가 키카 몇 미터를 능가하는 경우가 많다.

외모=강함(비중) 공식이 절대적으로 성립하지 않는다. 물론 주인공 집단이라고 할 수 있는 밀짚모자 일당은 대체적으로 호감형 외모이지만, 사실 밀짚모자 일당 내에서도 브룩이나 프랑키 등은 굳이 분류하자면 예외에 속한다. 우솝도 호감형 외모라고 할 수는 있지만 여타 작품에서 밀어주는 미형 캐릭터라 할 외모는 아닌데도 불구하고 행적에 따라 인기가 급상승중이다. 이 외에도 악역 선역을 불문하고 등장하는 조역들 모두가 외모로 강함을 판단하기 어려운 편으로, 미형이거나 세 보이는 캐릭터가 알고 보니 쩌리이기도 하고, 외모만 보면 간부A쯤 되겠다 싶은 다소 우스꽝스럽게 생긴 캐릭터가사실은 엄청난 강자이기도 하다. 물론 잘생기고 세보여서 봤더니 진짜로 센 경우도 있고, 디자인이 공이 들어가 있으면 대체적으로 비중이 높기는 하지만 얼굴만 봐서는 종잡지 못한다고 봐야 한다. 덩치 큰 놈들은 대체적으로 둔하고 약하다는 클리셰도 통용하지 않는다. 그런 놈도 있고 아닌 놈도 있다.

캐릭터의 체격은 작가가 아주 마음껏 그려놓고는 그 덩치에 걸맞는 진짜 신체스펙을 부여해버린다. 예를 들면 삼대장들은 죄다 키가 3m를 넘는다던지 겟코 모리아는 키가 6m를 넘는다든지 하는 것이 그 예시들이다. 마치 공룡을 그려놓고는 평범하게(?) 2m 조금 넘는 키라고 박박 우기는 북두의권이나 돌격 남자훈련소와는 달리 아예 표현된 체격이 진짜 키가 되어버린다.

처음에는 우스꽝스럽게 보이던 캐릭터도 제대로 행적이 비춰지거나 혹은 힘을 보이기 시작하면 멋있게 보이거나 무시무시하게 보이기 시작한다는 것. 대표적으로 첫 인상과 행적이 반비례하는 마젤란이나 해군 대장. 전투 장면 외 부문에서는 조선공 톰과 파운드 등이 있다. 아예 다른 작품들과 비교하면 작품 전반적으로 캐릭터 비주얼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편. 효과적인 연출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3. 인기[편집]

드래곤볼의 영광을 계승하는 현 소년점프의 간판만화
일본만화 역사상 처음으로 누계발행부수 4억부를 돌파한 만화[10]

여기는 잘나가는 파출소 완결 이후, 현재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고 있는 만화들 중에선 최고참 만화이자 역대 점프 연재만화들 중 잘나가는 파출소 다음으로 가장 오랜기간 연재되고있는 작품으로[11], 그 20년 이상의 오랜기간 동안 대중적 인기를 유지하는 보기 드문 만화다. 작가 특유의 화풍, 장황한 규모의 세계관, 개성 있는 등장인물, 하나로 이어지는 큰 맥락을 바탕으로, 폭 넓은 팬덤을 확보했고 현재 일본 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만화책으로 등극하였다. 다른 만화들은 1년에 백만권 대를 팔고, 천만부도 어쩌다 간신히 팔지만, 원피스는 1년 평균 2천만 부, 최대 3천만 부까지 팔았다. 타 만화 1년간 평균 판매부수인 200만부를 원피스는 단 1개월만에 팔아치운다는 의미. 

기네스북 등재[편집]

Guiness World Records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1154px-Guinness_World_Records_logo.svg.png

Most copies published for the same comic book series by a single author
(가장 많이 발행된 단일 작가의 단일 만화 시리즈)

기록자 (혹은 기록 요소)

수치

장소

시일

원피스

약 320,866,000 부 발행

일본도쿄

2014년 12월 31일


게임[편집]

발매일순 (국내 정식 발매 게임은 ★, 발매 겸 한국어화 게임은 ◈ 표시)

  • 2001년

    • 원피스 그랜드배틀(PS)

    • 원피스 꿈의 루피 해적단 탄생(GB/GBC)

    • 원피스 날아라 해적단(PS)

    • 원피스 무지개 섬 전설(WSC)

  • 2002년

    • 원피스 트레저 워즈(WSC)

    • 원피스 그랜드배틀 2(PS)

    • 원피스 환상의 그랜드 라인 모험기(GB/GBC)

    • 원피스 그랜드배틀 스완 콜로세움(WSC)

    • 원피스 트레저 배틀(GC)

    • 원피스 일곱 섬의 대보물(GBA) ◈ : 국내에 한국어판이 정발되기도 한 RPG. 관련 문서로는 종이종이 열매가 있다.

    • 원피스 트레저 워즈 2 버기 랜드에 어서오세요.(WSC)

  • 2003년

    • 원피스 노려라 킹 오브 베리(GBA)

    • 원피스 오션즈 드림(PS)

    • 원피스 쵸파의 대모험(WSC)

    • 원피스 그랜드배틀 3(PS2, GC)

  • 2005년

    • 원피스 그랜드배틀 러쉬(PS2, GC) ◈PS2

    • 원피스 드래곤 드림(GBA)

    • 원피스 (GBA) : 아시아 미출시.

    • 파이팅 포 원피스(PS2)

    • 원피스 파이레츠 카니발(PS2, GC) ◈PS2 : 국내 정발명은 원피스 해적 카니발.

  • 2006년

    • 원피스 그랜드 어드벤처(PS2, GC) ◈PS2 : 국내 정발명은 원피스 그랜드 배틀 어드벤처.

  • 2007년

    • 원피스 언리미티드 어드벤처(Wii)

    • 원피스 기어 스피릿(DS) ◈

  • 2008년

    • 원피스 언리미티드 크루즈 에피소드 1 파도에 흔들리는 비보(Wii)

  • 2009년

    • 원피스 언리미티드 크루즈 에피소드 2 눈뜨는 용자(Wii)


*출처: 

https://namu.wiki/w/%EC%9B%90%ED%94%BC%EC%8A%A4(%EB%A7%8C%ED%9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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