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IT 리뷰

윈도우 노트 프로그램 소개 - jwfreenote , 트리구조

누한 2018. 1. 4. 17:46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틸 프로그램 하나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제가 개발한것도 아니며, 이 개발자분을 알지도 못합니다.


다만, 제가 IT관련 일을 하면서 나름 유용하게 사용한 유틸이라 다른 분들에게 공유 드릴까 합니다.




종류는 노트 프록그램(?)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름은 JWFreeNote 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노트패드의 대용으로 이력을 관리하는 형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텍스트 문서의 생성과 자동 저장 기능들도 훌륭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무료 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HTML 편집이 가능하다.

- HTML을 그대로 긁어서 붙여넣기 가능하다.

- 트리구조를 제공한다.

- 원하는 기본 노트 양식을 HTML로 만들어서 사용할수 있다.

- 저장된 내용은 파일과 폴더구조로 저장되어서 백업&복구가 쉽다.

- 파일 첨부, 이미지 첨부도 된다.

- 만들어진 문서는 별도의 저장을 안해도 알아서 자동 저장한다.


얼마나~ 훌륭합니까?????


저는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신 개발자분을 존경합니다.~~ ^^;


아래는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수 있는 URL입니다.


http://www.badayak.com/tag/jwFreeNote


위에 주소로 가시면 최신버젼을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시 주의사항과 설치후 에러가 발생할경우에 대한 조치사항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이 처음에 낮은 윈도우 버젼에서 만들어져서, 최신 윈도우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fix 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반응형

'IT&컴퓨터 >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M Watson 지원 언어 종류 ( 한국어 지원 )  (0) 2018.01.15